일상

겨울 산행지 설산 등산지 베스트3 등산복장 준비물

조낙타 2024. 11. 17. 20:52

겨울 산행지 설산 등산지 베스트3 등산복장 준비물

겨울 등산은 춥긴 하지만 또 다른 재미가 있어서 은근히 설산을 오르는 산악인들이 많습니다. 산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이 있죠. 이번에는 겨울에 가볼만한 설산 등산지 베스트3를 추천해볼게요.

 

겨울 추천 산행지 1. 덕유산

덕유산은 겨울 산행지 중 가장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무주 리조트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곤돌라를 타고 향적봉까지도 올라갈 수 있는 곳이에요.

높이는 1,614m이며 눈꽃 산행을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환상의 산행지입니다. 눈이 온 다음날 만약 날씨가 좋다면 대둔 산도리 공원까지 펼쳐진 설산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 추천 산행지 2. 발왕산

발왕산은 용평 리조트 옆에 있으며 서울과 강릉에서도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자차 이동 없이도 버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고려궁에서 시작하는 산행도 좋으며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상과 주변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자도 쉽게 바랑산의 설경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립니다.

 

3. 함백산

함백산도 평소에는 들어본 적 없는 산일텐데 태백과 정선에 걸쳐 있는 산입니다. 장거리를 타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 정선 만항재를 출발해 창옥봉을 지나 함백산 정상으로 걷는 코스를 갑니다.

함백산은 눈이 녹지 않고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설경을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 산행의 최적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등산로가 짧은 편이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눈꽃 산행을 즐기기 좋은 산이에요.

 

겨울철 등산복장과 준비물

겨울철에는 등산복과 등산화, 넉넉한 사이즈의 배낭과 모자, 스틱과 아이젠, 비상식량 간식과 헤드랜턴, 핫팩, 수통, 보조배터리 등이 필요합니다. 조난을 당하지 않도록 늦은 오후 시간에는 산에 있으면 안되고 오전에 등산, 점심 이후 빠른 하산을 권하며 미리 일기예보를 본 후 조금이라도 날씨가 좋지 못하다면 다음 기회에 산을 오를 것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복장하면 대표적으로 노스페이스를 들 수 있죠. 24년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노스페이스 윈터 페스티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등산복장을 하나 장만해보세요.

노스페이스 윈터 페스티벌